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보건소 코로나 검사비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올초부터 코로나 때문에 국민 모두가 많이들 힘이듭니다. 어린아이부터 자영업자, 회사원, 연세가 많은 어르신들까지 코로나바이러스 때문에 외출도 힘들고 감염우려 때문에 많이 힘드실텐데요. 혹시나 코로나에 걸렸을까 검사비용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실겁니다. 저와 함께 보건소 코로나 검사비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보건소 코로나 검사비용
우리가 일상생활을 하다가 우리도 모르는 사이 코로나에 확진된 사람과 접촉을 하거나 코로나 환자가 다녀간 장소를 자기도모르게 방문한 적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티비에서만 보던 코로나 검사를 받아야하는데요. 이때 검사방법과 검사비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각 지자체 보건소 코로나 검사 선별진료소는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합니다. 공휴일도 상관없이 교대로 근무를 하고 있습니다.
먼저 입구에 있는 선별 대기소로 가서 담당 직원과 상담을 합니다. 마스크를 꼭 쓰고 가셔야 합니다. 우선 어떤 경유로 선별진료소로 오게 되었는지 확인을 하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면 안내를 해주느 직원을 따라 여러가지 인적사항을 적습니다.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주소, 오게된 이유, 신분확인 등을 합니다. 그리고 나서 대기를 하다가 코로나 검사를 합니다.
코로나 검사는 긴 면봉으로 코속과 입속 깊숙하게 넣어서 검사를 합니다. 생각보다 고통이 심할 수 있으나 참을만 하다고들 합니다. 그리고 나면 그 면봉을 직원이 가지고 갑니다.
그리고 나면 검사는 모두 끝나게 됩니다. 검사시간은 앞에 대기자가 없을시 10분도 안걸리고, 다들 방호복을 입고 안전보호대책을 강구하고 있어서, 감염의 위험성은 낮기 때문에 걱정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보건소에서 확진자와 접촉하거나 확진자가 다녀간 장소를 다녀가서 보건소에서 연락을 받거나 검사 대상자가 되어서 검사를 받는 경우는 자기부담금이 0원입니다. 나라에서 다 지원을 해주기 때문에 걱정을 안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단순하게 자기가 궁금하거나 의심이되서 개인이 원해서 검사를 받는경우는 자기부담금이 발생을 합니다. 병원별로 차이가 있고, 보통 9만원 정도 합니다. 그리고 검사 후 양성을 받으면 검사비용을 돌려줍니다.
무료검사는 코로나 확진자가 발생한 장소에 가거나, 역학조사 중 관련사람일 경우 무료검사가 진행되오니 숙지를 하고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가시기전에 꼭 보건소에 전화를 해서 사람이 많이 없는 시간대에 방문하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검사결과가 나올때까지 꼭 자가격리 수칙을 준수하면서 집에서 검사결과를 기다립닏나. 보통 다음날 전화나 문자로 검사결과를 알려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