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기저질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티비나 인터넷뉴스 등에서 기저질환 이라는 단어를 많이들 들어보셨을 겁니다. 한자로 되어있고 의학용어 라서 정확한 뜻은 모르지만 대충 어떤 뜻인지는 알고들 계실겁니다. 오늘 저와 함께 기저질환 뜻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기저질환 이란
쉽게 말씀드리면 평소에 본인이 가지고 있던 만성적인 질병들을 기저질환이라고 말합니다. 쉽게 말씀드리면 고혈압이나 당뇨병, 천식, 결핵, 만성 신부전 등 기존에 본인이 가지고 있던 질병들을 전체적으로 부르는 말입니다.
기저질환을 가지고 있다면, 다른 정상인보다 면역력이 많이 취약합니다. 그러다보니 바이러스나, 어떤 전염병에 감염이 될때 정상인보다 감염이 더 쉽게 이루어 집니다.
그러다보니 이번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에서도 기저질환이 있던 환자들이 더 위급한 상황에 빠지고, 심하면 사망에 까지 간 사람들을 보면 대부분 기저질환자 임을 알 수 있습니다.
기저질환자들은 보통 다른 정상인들에 비해 감염병 등이 유행할 때 더 많이 조심을 하는 것은 물론, 면역력이 떨어지지 않도록 항상 체력 및 생활습관 등에 주의를 많이 하셔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항상 과로, 음주, 스트레스 등 을 조심하여야 하고, 기존에 가지고 있던 만성질환들을 꼭 관리를 하여 위험에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 하시는게 자신을 몸을 지키는데에 가장 큰 도움이 됩니다.
특히 전염병 유행시에는 위생관리에 신경쓰셔야 합니다. 외출 후 손씻기는 물론, 호흡기 질환이 유행할때는 꼭 마스크를 착용하시는 습관을 들이도록 하시는게 큰 도움이 됩니다. 건강하기 위해서는 그만큼 자기관리가 중요합니다. 모두들 건강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