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잇몸이 내려 앉을때 원인 치료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리가 양치를 하다가 거울을 보면 잇몸과 치아 사이가 벌어지거나 내려 앉은 것을 본적이 있을겁니다. 미관상 보기에도 좋지않고, 우리 치아 건강에도 좋지 않은데요. 오늘 저와 함께 잇몸이 내려 앉을때 원인과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잇몸이 내려 앉을때 원인
첫번째로는 우리 잇몸의 노화가 생길 경우 내려 앉을 수 있습니다. 잇몸뼈가 노화가 일어날 경우 잇몸뼈의 힘이 약해져 내려 앉을 수 있습니다. 이경우는 보통 중 장년층에서 많이 발생을 합니다.
두번째로는 잇몸에 염증이 생길 경우 내려 앉을 수 있습니다. 치은염과 같이 잇몸에 염증이 생길 경우 우리 치아 사이가 벌어집니다. 그래서 잇몸이 내려 앉을 수 있습니다.
세번째로는 양치질 습관으로 인해서 내려 앉을 수 있습니다. 양치질을 강하게 하거나 좌우로 잘못된 방법으로 양치질을 한다면 잇몸에 무리가 가고 염증이 생기거나 잇몸 질환이 생기기 쉽습니다. 그렇게 때문에 제대로된 방법으로 양치질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잇몸이 내려 앉을때 예방법
잇몸을 내려 앉는 것을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칫솔질을 제대로 하는 것 입니다. 치아는 위아래 방향으로 결에 따라 부드럽게 닦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강하게 칫솔질을 하게 되면 치아 손상뿐만아니라 잇몸까지 손상을 입기 쉽습니다.
또한 치실을 이용하여 치아 사이를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치석이 많이 생겨 관리가 안된다면 잇몸이 내려 앉기 쉽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케일링을 주기적으로 받는 것이 좋습니다.
치석이 많이 쌓기게 되면 잇몸이 붓고 염증이 생기기 쉽습니다. 그렇게 되면 잇몸이 녹아내리는 큰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스케일링을 적어도 1년에 한번은 꼭 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잇몸이 내려 앉을때 치료법
원인에 따라 치료방법을 정하는 것이 최선입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자가 판단하기 보다는 치과에 방문하여 치과의사의 진료를 받고 상담을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양치질이 잘못된 경우 제대로된 양치법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치은염 같은 염증으로 인해 잇몸이 내려앉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 이 경우에는 꼭 치과에 방문을 하셔야 잇몸이 더 내려 앉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잇몸이 내려 앉을 때 방치를 하게되면 범위가 더넓어지면서 치아가 다보이게 되면 치아가 쉽게 뿌러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많이 흔들릴 경우 임플란트를 하게 되기 떄문에 상태가 심해지기 전에 꼭 치과에 방문하시길 당부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