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골반염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골반염에 걸리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혹시나 배쪽이나 골반쪽이 아팠을때 골반염은 아닐까라는 생각을 많이해보셨을텐데요. 오늘 저와 함께 골반염 증상에 대해서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골반염이란
골반염은 자궁의 내경관에 세균이 번식하고 있을때 그 세균이 자궁의 내막과 나팔관, 복강 등에 퍼지게 되면서 염증이 생기는 것을 골반염이라고 합니다. 보통 자궁경부염이나 질염이 치료되지 않고 방치되었을때 세균이 자궁을 통해서 올라가면서 발병합니다.
골반염 원인
골반염은 세균에 의해 발생합니다. 보통 클라미디아균과 임질균이 흔한 원인 세균 입니다.
골반염 증상
골반염에 걸린 사람중 60%이상이 무증상으로 나타나기 때문에 찾기가 매우 힘듭니다. 보통 산부인과에서 검진을 받을 때 발견하는 경우 가많습니다.
골반염 증상이 있는 사람의 경우에는 아랫배에 통증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나팔관 부위나 자궁 경부 부위에 통증이 있을 경우도 있고, 질에서 출혈이 생기거나 열이 많이나고 오한이 드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골반염 증상으로는 생리불순과 생리통이 평소보다 심해지고 분비물이 많이 생깁닏나. 또한 소변을 볼때 불편함이 많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감염된 세균에 따라 증상이 다를 수 있습니다. 임질균 같은 경우에는 고열과 복통 등이 나타납니다.
클라미디아균에 감염된 경우에는 위에도 말씀드렸듯이 보통 무증상으로 찾기가 힘듭니다.
골반염을 진단하는 방법으로는 염증의 징후를 보고, 기본적으로 분비물을 채취하여 세균배양검사를 기본적으로 시행합니다. 또한 혈액검사와 초음파 검사를 같이 시행을 합니다.
골반염은 초기에 치료하지않으면 난임이 생길 수도 있기 때문에 빠른 치료가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증상이 없더라도 주기적으로 병원에서 검진을 받으셔야 합니다. 또한 통증이 있다면 지체없이 병원에 방문하시길 당부드립니다.
오늘 골반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골반염은 생각보다 흔한 질병이기 때문에 너무 걱정안하셔도됩니다. 하지만 치료시기를 놓치지 않기 위해 꼭 병원에 빨리 방문하시는게 좋고 검진을 생활화 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두들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