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시나몬 가루와 계피 차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보통 우리나라에서는 시나몬 가루를 그냥 계피라고 동일시 생각합니다. 하지만 시나몬 가루와 계피는 차이가 있습니다. 오늘 저와 함께 시나몬 가루와 계피 차이에 대해서 하나씩 알아봅시다.
시나몬과 계피는 보통 우리나라에서는 계피로 통일해서 부릅니다. 이것은 맞는말이기도하고 다른말이기도 합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시나몬과 계피는 종이 다릅니다.
우리가 알고있는 시나몬은 실론계피라는 종입니다. 그리고 흔히알고 있는 계피는 카시아계피라는 종입니다.
시나몬인 실론계피는 실론섬과 인도남부가 원산지 입니다.
계피라고 알고 있는 카시아계피는 베트남과 중국 남부가 원산지 입니다.
카시아계피와 실론계피는 가루로 보면 똑같이 생겼지만 가루로 만들기전인 껍질째로 있을 떄는 서로 구분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두 계피는 서로 모양도 다르고 맛과 향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시나몬은 계피에 비해서 더 달고, 부드러워서 빵이나 케이크, 음료 같은곳에 많이 사용되고 있고, 계피는 우리나라에서는 보통 수정과나 약재를 달일때 많이 사용을 합니다.
시나몬은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성분이 들어있어 감기 및 독감, 후두염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계피는 위장건강 및 소화에 좋고, 똑같이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둘 다 따뜻한 성질의 음식이기 때문에 열이 많은 분들이나 임산부는 복용을 삼가하시는게 좋습니다.
시나몬과 계피의 차이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둘다 계피의 한종류지만 종이 다른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둘다 같은 계피이기 때문에 같은 계피라는 말도 맞고, 다르다고 하는것도 맞습니다.
모두에게 사랑받는 시나몬 가루를 오늘 한번 드셔보시는게 어떨까요?